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아시아계 향한 차별과 싸울 것"…미 교포학생 '유관순상'
-
"아시아계 향한 차별과 싸울 것"…미 교포학생 '유관순상' 뉴욕 나소카운티, 여고생 2명에게 제2회 유관순상 수여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내에서 확산한 반(反)아시아계 정서에 맞서 싸울 것이라고 다짐한 교포 여고생이 미국 지자체로부터 '유관순상'을 받았다. 미국 뉴욕 나소카운티는 15일(현지시간) 카운티청사에서 ..
-
2021.03.17
-
-
시드니 올림픽 파크에 인간띠로 펼쳐진 ‘한반도 지도’
-
가을 날씨가 완연한 시드니 올림픽 파크 하늘 아래 한반도 지도가 펼쳐졌다. ‘한반도 평화기원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한 동포 50명이 손에 손을 맞잡고 인간 띠를 만들어 한반도 지도를 그렸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주협의회(협의회장 형주백)가 주최하고 재호주 대한체육회(회장 신필립)가 후원한 ‘한반도 평화기..
-
2021.03.17
-
-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사단법인화 완료
-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는 3월 15일 부산 롯데시그니엘호텔에서 정기총회 개회에 앞서서 사단법인 발기인총회를 개최해 사단법인 정관 개정을 의결하고 김점배 총연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출함으로써 총연의 사단법인화 절차를 완결했다. 이번 총회에는 대면 참석한 회원들과 아프리카 중동 각지의 한인회장들이 비대면..
-
2021.03.17
-
-
'중국 공장 아니에요' 한인회, 태극기 배포…대만도 "국기 달자"
-
'중국 공장 아니에요' 한인회, 태극기 배포…대만도 "국기 달자"(종합) 미얀마서 中 업체들 방화 사태에 '오인 피해' 예방 조치…쿠데타 '뒷배' 중국 향한 감정 악화 한인회장 "미얀마 국민들 태극기 알아"…대만 "중국 아니라 대만인 업체라는 점 설명하자" 미얀마 쿠데타 사태가 악화 일로를 걷는 가운데 중국인이 소유한..
-
2021.03.16
-
-
"오스카 역사 썼다"…외신들, '미나리' 윤여정·스티븐 연 주목
-
"오스카 역사 썼다"…외신들, '미나리' 윤여정·스티븐 연 주목 "'미나리', 아카데미 신기원…윤여정·스티븐 연, 역사책에 이름 남겨" 외신들은 15일(현지시간) 한인 가족의 미국 정착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가 아카데미상 6개 부문 후보에 오르자 '미나리'가 오스카의 역사를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한국 배우로는 최초로 ..
-
2021.03.16
-
-
재일민단 도쿄본부, ‘사랑의 마스크’ 받고 감사장 보내와
-
지난 3월 12일 서울 여의도 재외동포포럼 사무실에서 ‘사랑의 마스크 보내기’ 감사장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일본 유학 중 일본인을 구하려다 목숨을 잃은 ‘이수현 의사 20주기’ 즈음인 지난 1월 13일 세계한인여성협회(총재 이효정)와 KBS 사회봉사단(단장 이정호), 대한민국공무원 공상유공자회 중앙회(회장 ..
-
2021.03.16
-
-
한인 뉴질랜드 외교관 소설가 "한국 주인공 이야기 쓰고 싶었다"
-
한인 뉴질랜드 외교관 소설가 "한국 주인공 이야기 쓰고 싶었다" 5월 美 디즈니출판사 판타지 소설 '마지막 떨어진 별' 출간 뉴질랜드 외교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한인 1.5세 작가가 5월께 미국에서 소설을 출간한다. 3살 때 부모와 함께 뉴질랜드에 이민한 김성은(현지명 그레이시 김·34) 씨는 2009년 뉴질랜드 외교통상부..
-
2021.03.16
-
-
유럽 한인들의 진솔한 역사 담아낸 '유럽한인 100년의 발자취' 발간
-
▶영상보기 '한인 이주사'라고 하면 보통 미국 대륙으로의 노동 이민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재외 한인의 역사는 19세기 중반, 생계를 위해 러시아와 만주로 떠난 조선 농민들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프랑스에 한인 노동자들이 첫 발을 디뎌 1919년, 유럽에도 한인 이주 역사가 쓰이게 되죠. 하지만 1960, 70년대 파독 광부..
-
2021.03.15
-
-
현악 연주 네 자매의 '마카오에서 꿈꾸는 음악가의 길'
-
▶영상보기 두 개의 바이올린과 첼로, 그리고 비올라. 이를 현악 4중주라고 하죠.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첫째 하은과 셋째 이은, 첼로를 연주하는 둘째 고은과 비올라에는 막내 서은까지,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이 넷은 자매 현악 4중주단입니다. [박고은 / 둘째 : 가족들이 다 악기를 하면 자연스럽게 연습을 할 수..
-
2021.03.15
-
-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 미국 한인 사회
-
▶영상보기 [앵커] 코로나19로 경영난에 허덕이는 미국 동포 상인들이 어려움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습니다. 폐업 위기에 놓인 뉴욕의 동포 상인들은 지원 법안을 즉각 통과시켜 달라며 거리로 나섰는가 하면,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선 백신 접종이 우선이라며 공동 접종에 공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미국 뉴욕 ..
-
2021.03.1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