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남아공 프레토리아한글학교, 온라인으로 종업식 개최
-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레토리아한글학교(교장 임창순)는 지난 11월 21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2020년도 종업식’을 개최했다. 종업식은 1부 졸업식, 2부 표창장 수여식, 3부 한국어반과 고등반 연주 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이뤄졌고, 이어서 한글학교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상장과 상품이 전달하는 순서..
-
2020.11.25
-
-
[SF코윈 ‘헤로니모 임’ 영화 상영회] “한인 디아스포라의 주역”
-
SF코윈(회장 박성희)이 지난 20일 주최한 ‘헤로니모’ 다큐영화 상영회로 한인 디아스포라(Diaspora)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46명이 참석해 한인 동포 ‘헤로니모 임’(임은조·1926~2006년)의 일대기를 감상하고, 영화를 제작한 전후석 감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쿠바 한인들의 역사와 역경을 담은 이 영화는 한인..
-
2020.11.25
-
-
벨뷰 통합한국학교, 조현우군 ‘세종대왕상’영광
-
워싱턴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벨뷰 통합한국학교(교장 권은정)도 지난 14일 온라인 글쓰기 대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대회에서 조현우군이 최고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째였던 이번 대회에는 온라인대회였는 데도 무려 18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기사원문보기 벨뷰 통합한국학교, 조현..
-
2020.11.24
-
-
"동포들의 건강을 위해"…온라인으로 열린 캘거리 헬스페어
-
▶영상보기 [앵커] 캐나다는 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전문의 진료를 받으려면 짧게는 몇 주, 길게는 몇 달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러다 보니 이민자들은 언어장벽 등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이기 쉽습니다. 이런 동포들을 위해 한인 의사와 의료 관계자들이 모여 온라인 헬스페어를 열었습니다. 캐나다 장지..
-
2020.11.23
-
-
브라질 원주민 '코로나19' 피해…손 내민 한인사회
-
▶영상보기 [앵커] 브라질을 강타한 코로나19는 원주민에게도 혹독한 시련을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거나 숨지는 원주민들이 늘고 있지만 현지에서는 방역용품 구하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원주민들을 위해 한인사회가 기부에 나섰습니다. 김수한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브라질 원주민 사회에 코로나..
-
2020.11.23
-
-
LA상의 ‘한인 식당 살리기’ 캠페인 펼친다
-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강일한·이하 상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요식업계를 돕기 위한 ‘한인 식당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한인 소상공인 자녀 대상의 장학 사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상의는 지원 대상 선정 원칙과 방식 등 세부..
-
2020.11.20
-
-
케이프타운한인회, 다문화가정과 온라인 간담회 가져
-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한인회(회장 한호기)는 11월 12일 저녁 8시(현지시간)부터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20여 한인 다문화가정과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케이프타운에서 다문화가정으로 살아가면서 느낀점과 애로사항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케이프타운한인회는 간담회 이틀 뒤인 11..
-
2020.11.19
-
-
커네티컷 한인 이민역사 기록으로 남긴다
-
커네티컷한인회가 한인 역사와 유산을 보존하고 기념하기 위해 커네티컷 한인사회 역사와 인물들에 대한 기록사업인 ‘커네티컷 한인 정체성 찾기 운동’(Korean-American Identity of CT)을 전개 중이다. 주요사업 내용은 ▶커네티컷 한인 역사 및 커뮤니티에 기여한 한인들 추천 또는 자천하면 인터뷰 등을 통해 ‘커네티..
-
2020.11.17
-
-
참전용사들에‘마스크 보은’
-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KAWAUSA·회장 실비아 패튼)가 지난 11일 베테런스데이를 맞아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회원들이 손수 만든 마스크와 마스크 걸이 500개를 전달해 뜻깊은 재향군인의 날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전달된 마스크들은 미주연합회의 미시간, 미네소타, 라스베가스, 테네시, 플로리다, 유타, 노스케롤라이..
-
2020.11.17
-
-
[해외기고] 재외동포는 모두 공공 외교관이다
-
1998년 초, 대한민국이 외화 부족으로 국가부도 위기에 놓였을 때 필자는 SBC/Pac Bell(현 AT&T) 통신회사의 대외 홍보국장으로 일하고 있었다. 당시 필자는 먼저 내 담당 지역구인 벨, 벨 가든, 쿠다히 그리고 메이우드 시 상공회의소를 찾아가 한국을 도와달라고 호소했고, 결국 IMF 지원을 지지하는 결의안을 받아내었다..
-
2020.11.1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