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타슈켄트 주말한글학교 백일장 대회 시상식
-
타슈켄트 주말한글학교(교장 하성백)가 지난 11월10일 타슈켄트 세종학당에서 ‘백일장 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앞서 타슈켄트 주말한글학교는 지난 10월24일 화상앱 ZOOM으로 백일장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80여 한글학교 학생이 참여했다. 기사원문보기 타슈켄트 주말한..
-
2020.11.13
-
-
“연말 코앞인데...” 한인 상인들 ‘한숨’
-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여파가 대목인 연말을 앞둔 한인타운 상인들을 힘들게 하고 있다. 대형 그로서리 업체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경제 또한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아 추수감사절 상품이나 연말 선물 상품을 많이 준비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타운에서 만난 한 상인은 ..
-
2020.11.11
-
-
팔십대 옛 제자가 보낸 아흔둘 은사 이름 ‘보은의 장학금’
-
미국 뉴욕에 사는 이경희(85)씨는 최근 모교인 충북 진천의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옛 진천농업고)에 장학금 1만달러(한화 약 1천만원)를 보냈다. 이씨는 전자우편에서 “그때 대학 등록금이 없어 포기할까 했는데 담임 선생님 안효영 교사 등의 도움으로 입학했고, 그 덕에 대학까지 잘 마쳤다. 보낸 돈은 ‘안효영 장학금..
-
2020.11.10
-
-
한국계 하원의원 3명 당선… 1명은 개표 막판 접전
-
3일(현지 시간) 미국 대선과 함께 실시된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서 한국계 후보 3명이 당선됐고, 1명은 개표 막판까지 상대 후보에게 앞서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기존에는 하원에 한국계 의원이 1명이었지만 이번 선거를 통해 최소 3명으로 늘어나면서 180만 교민사회의 목소리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1998년 김창..
-
2020.11.10
-
-
코로나19 전환점으로 기지개 켜는 브라질 한인 패션 거리
-
▶영상보기 [앵커]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렵던 브라질의 한인 패션 상권이 다시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습니다. 팬데믹 상황이 이어지면서 오히려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등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는데요. 뉴노멀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성공을 꿈꾼다는 봉헤치로 한인 패션 거리를 김수한 리포터가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기자..
-
2020.11.09
-
-
캐나다 25개 한인회에 마스크 전달
-
캐나다한인회총연합회가 캐나다에 있는 모든 한인회에 마스크를 전달했다. 주점식 캐나다총연 회장은 “코로나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캐나다 동포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마스크를 전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마스크를 전달받은 지역 한인회들은 우선적으로 한인 노약자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할 ..
-
2020.11.09
-
-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 재선 성공
-
3일 치러진 뉴욕 뉴저지 본선거에 출마한 한인후보들이 대거 승리를 거두는 쾌거를 이뤘다. 우선 한인 유일의 연방의원인 앤디 김 의원이 재선에 성공했다. 론 김 뉴욕주하원의원도 뉴욕주하원선거에서 당선됐다. 뉴저지에서도 선전을 이어갔다. 팰리세이즈팍 시의원 선거에서 박재관(민주) 후보가 당선된 것을 비롯 폴윤 ..
-
2020.11.06
-
-
서울 현충원에서 최재형 선생 순국 100주년 기념식 열려
-
‘항일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 순국 제100주기 추모식’이 지난 10월30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렸다. 국가보훈처는 당초 선생의 순국일인 4월7일 제100주기 추모식을 열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6개월 이상 연기됐다. 국가보훈처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은 박삼득 국가보훈처장, 최재형 선생의 4대손인 최 일리야씨..
-
2020.11.06
-
-
전해철 의원, 재외동포기본법안 대표발의
-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전해철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 상록갑)은 지난 11월 3일 체계적인 재외동포정책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재외동포기본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전해철 의원은 법안 제안 이유에 대해 “재외동포정책의 기본목표,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재외동포정책위원회 등을 규정하는 법률을 제..
-
2020.11.05
-
-
한인들도“미국 대통령 내 손으로” 투표행렬
-
3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뉴욕과 뉴저지 일원에서 일제히 치러진 가운데 한인타운 곳곳에 마련된 투표소에는 하루 종일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려는 한인 유권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퀸즈 플러싱, 베이사이드 등 뉴욕 지역은 물론 팰리세이즈팍, 레오니아, 포트리 등 뉴저지 지역의 한인 유권자들은 이른 아침 일찌감치 집 ..
-
2020.11.0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