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프랑스, 교사 살해 사건과 코로나19로 혼란...현지 상황은?
-
▶영상보기 ■ 진행 : 강려원 앵커 ■ 출연 : 강하나 / 프랑스 리포터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재확산이 심각한 프랑스는 어제 하루만 7만 5천 명이 넘는 신규확진자가 나왔습니다. 프랑스는 주말부터 파리와 마르세이유 등 주..
-
2020.10.21
-
-
함부르크 한독 입양인 모임, 한식요리 강좌 열어
-
독일 함부르크 내 한독 입양인 모임이 주최하는 한식 요리 워크숍이 주함부르크한국총영사관과 보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의 후원으로 지난 10월 18일 독일 함부르크 소재 트랜드&로프트 요리스튜디오에서 열렸다. 강사는 한인 입양인이자 미슐랭 가이드에 두 번이나 선정된 요리사인 사라 헨케(한국명: 김영순) 씨가 ..
-
2020.10.21
-
-
하용화 솔로몬 보험 회장 1만달러 쾌척
-
하용화 솔로몬 보험그룹 회장이 뉴욕한인회가 진행 중인 ‘COVID-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캠페인’에 1만달러를 쾌척했다. 하용화 회장은 “기부는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큰 행복”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소액이라도 적극 동참해 이웃과 나누는 기쁨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욕한인회 ‘COVID -19 사랑 나..
-
2020.10.21
-
-
44년 만의 모녀 재회...해외 입양인 '뿌리 찾기' 늘 듯
-
▶영상보기 [앵커] 3살에 실종돼 미국으로 입양됐던 한 여성이 44년 만에 한국의 가족을 화상 연결을 통해 다시 만났습니다. 국내에서만 가능했던 유전자 채취를 올해부터는 우리 해외 공관에서도 할 수 있게 된 덕분입니다. 이번 첫 사례를 계기로, 세계 한인 입양인들의 뿌리 찾기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홍민기..
-
2020.10.19
-
-
캄보디아 박현옥 한인회장, 호텔에 강제격리중인 교민들 물심양면·지극정성으로 도와줘 "훈훈"
-
곽중호 캄보디아 한인회 대외협력위원장(한국거주 외국인 인권보호 협회장)은 "7일날 일본에서 출발하여 인천공항에서 환승 한 캄보디아인 1명이 양성자로 확진됐으며 이로 인해 모든 준비를 다해 입국한 우리 교민 56명이 현재 오케이브띠끄 호텔에 강제격리 되어 있다"고 전했다. 현재 캄보디아 한인회 박현옥 회장과 차..
-
2020.10.19
-
-
'2차 봉쇄령'에 반정부 시위 확대...이스라엘 정국 혼란
-
▶영상보기 [앵커] 이스라엘 정부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제2차 전국 봉쇄와 이동제한령을 내렸죠. 하지만 이런 정책에 반발한 시민 수만 명이 전국 천여 곳에서 총리 퇴진 시위를 벌이는 등 현지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어수선한 상황이 이어지면서 현지에서 겨우 생계를 이어오던 우리 동포들의 시름..
-
2020.10.19
-
-
이낙연 "한국과 재외동포, '친정과 딸' 사이…방역 협력 감사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코로나 발생 10개월째 여러분의 조국 대한민국은 방역과 경제에 상당히 선방한 것으로 세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며 방역에 협력해준 한인동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대표는 "한국의 오랜 속담인데 '친정이 잘 살아야 시집간 딸의 어깨가 올라간다', 마찬가지로 '시집 간 딸이 잘 ..
-
2020.10.15
-
-
김철식 전 치앙마이한인회장 “무너지는 교민 사회, 정부가 손잡아 줄 때”
-
김철식 태국 치앙마이 전 한인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민 사회가 급격히 무너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한국으로 올 수 있는 치앙마이 교민들 대부분은 귀국한 것으로 한인회에서는 파악하고 있다."며, "현지에 남아 있는 교민들은 생계 위협에 놓인 취약 계층이 되어 버렸다. 정말로 끼니 걱정을 해야 하는..
-
2020.10.15
-
-
[인터뷰] “투표율 높아져 한인들의 한표 더 중요해져”
-
LA 시의회 165년 역사상 최초의 한인 시의원 당선이라는 역사적 이정표를 기록했던 데이빗 류(4지구) 시의원이 오는 11월3일 재선에 도전한다. 류 시의원은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당선 이후 훌륭한 의정활동을 펼쳐 총 15명의 LA 시의원들 중 넘버 3로 꼽히는 시의회 부의장으로 선출되는 등 동료 시의원들로부터도 두..
-
2020.10.14
-
-
“국악 통해 한인 정체성·자긍심 키워요”
-
미주 한인 2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 알리고 한인으로서 자긍심 고취시키며 미국 내 국악 발전 목적으로 매년 열리는 세계 한국전통예술경연대회가 올해로 6회째를 맞아 열린다. 대회 참가 대상은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 성인이며, 경연 부분은 기악, 사물, 무용, 판소리, 민요 등이다. 주최 측은 “매년 참가자들의 연주..
-
2020.10.1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