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브라질한인회, ‘사랑의 쿠폰 전달’ 마무리··· 상파울루연합교회 후원
-
브라질한인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한인 500명에게 총 3차례에 걸쳐, 한인 식품점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전했다. 쿠폰은 브라질 상파울루연합교회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연합교회가 총 30만 헤알(약 7천만원)을 모금했다. 쿠폰 배포와 관리를 담당한 한인회는 철저하게 신분을 확인했고 배..
-
2020.07.27
-
-
6.25참전유공자회 뉴욕지회에 서울시 기증 마스크 전해
-
뉴욕한인회(회장 찰스 윤)가 서울시가 기증한 마스크 500장을 7월22일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뉴욕지회(회장 박근실)에 전달했다. 7월22일 플러싱 레너드 스퀘어(Leonard Square)에서 열린 마스크 전달식에는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박근실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뉴욕지회장을 비롯해 두 단체 회원들이 참석했다. ..
-
2020.07.24
-
-
추가 실업수당 종료 앞두고 한인들 ‘한숨’
-
지난 4월부터 약 4개월간 주정부에서 주는 실업수당에 덧붙여 추가적으로 연방 정부에서 주던 매주 600달러의 실업수당이 오는 25일 종료를 앞두고있다. 현재 연방의회에서는 한주에 200-400달러 또는 600달러의 실직 수당을 연장해 주는 것을 두고 민주당과 공화당이 논의하고 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이에 실..
-
2020.07.23
-
-
"근무지 옮겨 한인사회 돕고파"
-
젊은 한인 이민자들의 성공 사례는 한인들에게 큰 귀감이 되며, 취업을 준비하는 또래 청년들에게 용기를 주는 자극제이기도 하다. 최근 온타리오주경찰에 채용돼 온주 북서부 시어스 룩아웃(Sioux Lookout)지역에서 근무 중인 유승건(32) 경관과 취업정보와 조언을 얻는 전화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를 통해 유경관이 ..
-
2020.07.22
-
-
“코로나19 장애인 가정과 함께해요”
-
한미특수교육센터(소장 로사 장)는 지난 16일 애나하임에 소재한 사무실 주차장에서 오픈뱅크후원으로 발달장애가정을 위한 식료품 및 마스크 나눔 행사를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해 한인, 베트남, 히스패닉 발달장애 200가정에게 전달했다. 로사 장 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센터의 프로그램이 현재 닫힌 상황인데 오랜만에 ..
-
2020.07.21
-
-
콩 한쪽도 나누는 한인 청년들
-
한인 등 아시안 청년들로 구성된 ‘메트로 애틀랜타 푸드 이니셔티브’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식료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애틀랜타중앙교회가 기금 1만불을 후원하고 라티노 커뮤니티인 라스베치노스(Las Vecinos)도 힘을 보탰으며, 이 단체에서 활동하는 한인 조선기 군을 ..
-
2020.07.21
-
-
미국발 취업 비자 제한에 한인 청년 시름 커지나
-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영화음악을 전공하면서 취업을 준비했던 이성훈 씨. 최근 이 씨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트럼프 행정부가 대부분의 취업 비자 발급을 올 연말까지 중단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이성훈 / 유학생·취업 준비 중 : (코로나19로) 공연 같은 것도 다 취소되고 비자 문제도 발급받..
-
2020.07.20
-
-
키다리 아저씨
-
삶의 고비에서 도움을 주는 소설속의 '키다리 아저씨'를 최근에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에서 '키다리 아저씨'의 모습을 보곤한다. 그런데 코로나19 시대에도 한인사회에 제법 많은 ‘키다리 아저씨’들이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식품 살 돈이 없고 렌트비, 전화, 전기요금 낼 돈도 아슬아슬..
-
2020.07.20
-
-
캐나다 노바밸리한인회,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 겪는 한인 가정에 지원금
-
캐나다 노바밸리한인회(노바스코샤주 밸리, 회장 이윤희)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한인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윤희 회장은 최근 현지 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은 유학생 부부를 찾아 직접 지원금을 건네는 등 총 10여 한인 가정에 지원금을 전했으며, 신분을 드러내길 꺼리는 한인 가정..
-
2020.07.17
-
-
대한민국 임시정부 최초 비행학교 조형물 제막
-
대한민국 임시정부 최초의 비행사 양성학교인 윌로우스 비행학교 기념 조형물 제막식이 국립공항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재로 열린 제막식에는 윌로우스 비행학교를 설립한 노백린 장군과 임시정부 1호 비행장교인 박희성 참위의 유가족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윌로우스 비행학교는 항일 비..
-
2020.07.1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