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데일리투데이 시카고] 美 시카고 한인회, 코로나 성금 모금 시작
-
시카고 한인회(회장 이성배)가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진 국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을 결의했다. 성금 모금 운동에는 기독교교회협회, 시카고 한인여성회, 시카고 총영사관 외 8여 개 협회나 단체가 동참의사를 밝혔으며, 이후 더 많은 유관단체들이 동참할 것이라 전했다. 이에 시카고 한인회는 실무자 회의를 거쳐 범 ..
-
2020.03.11
-
-
“대구 힘내세요” 마스크 기부한 중국동포 단체들
-
‘대구 힘내세요~! 조선족 동포들이 응원합니다’ 라는 문구와 택배상자 수십 개가 쌓여있는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상자들은 의료용 마스크 등의 구호 물품으로 조선족 동포단체들이 대구를 돕기 위해 마련한 기증품들이다. 윤동주의 고향 용정 출신의 33세 조선족 동포 박송주씨가 이 운동을..
-
2020.03.10
-
-
한국에 성금·물품 보내기 총영사관 행정지원 나서
-
지난 6일 LA총영사관(총영사 김완중)은 코로나19 동포사회 지원 움직임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며, “한인사회와 모국 유대강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LA총영사관은 한인사회의 모국지원 성금 모금 및 물품지원 운동을 지원할 담당영사를 배정하였다. 기사 원문 보기 한국에 성금·물품 보내기 총영..
-
2020.03.09
-
-
뉴저지네일협, 손 세정제 1000개 무료 배포
-
손종만 뉴저지네일협회 회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세척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의료용과 동일한 효과의 휴대용 손세정제를 만들어 각 뉴저지 한인단체를 통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6일 뉴저지한인회가 주최한 대책회의에서 여러 한인단체와 기관들은 주요 대책들을 공유하는 한편, 많은 한인들이 필요로..
-
2020.03.09
-
-
'힘내라 경북!'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코로나19 성금 기탁
-
세계한인체육대회총연합회(회장 윤만영)는 코로나19 피해복구에 동참하기 위해 각국 체육회장 및 자문위원들이 모금한 성금 31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는 해마다 장학금, 올림픽 후원금 전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2017년에는 전국체전 개최지 충청..
-
2020.03.09
-
-
"코로나 휴교령 中한인학교에 홈스쿨링 단말기 지원합니다"
-
디지털 교육회사 아이스크림에듀(대표 : 박기석 회장)는 휴교 기간에도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중국 소재 한국인 학교 재학생 300명에게 학습 전용 단말기를 무상으로 쾌척했다. 중국 뿐만 아니라, 대구지역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와 의료진 가정을 대상으로 1000대의 단말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
-
2020.03.06
-
-
OC 한인단체들, 코로나 극복 힘 합친다
-
오렌지카운티 한인회는 코로나바이러스 19에 대한 가짜 뉴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코리아타운의 피해를 막기 위한 대응에 나섰다. 3월 5일 기자회견을 마련하여 가짜 뉴스의 심각성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본국에 도움을 주는 방안도 논의한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OC 한인단체들, 코로나 극..
-
2020.03.06
-
-
'대구시민 돕기' 나선 홍콩 교민들…홍콩·마카오인까지 동참(종합)
-
홍콩에 사는 한국 교민들이 주홍콩 총영사관의 대구 지역 기부 의사에 동참해 우리 정부가 배포하는 마스크를 자진해서 사양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시민을 돕기 위해 나섰다. 이와 더불어 홍콩한인회도 대구 지역 돕기 모금을 하고 있으며, 홍콩인, 마카오인까지 단체를 통해 동참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 ..
-
2020.03.06
-
-
함부르크 한인회 코로나19 성금 모금에 총영사관도 동참
-
함부르크한인회는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우리모두 모금 운동에 참여합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성금 모금 활동을 하고 있다. 함부르크 총영사관의 직원들도 성금 모금에 동참하였다. 방미석 함부르크한인회장은 해외에 사는 우리 교민들도 작게나마 힘을 보태야 된다는 신념으로 한인회 ..
-
2020.03.06
-
-
독일 영남향우회와 한인간호협회, 대구‧경북 돕기 성금 모금
-
재독영남향우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경북지역에 도움을 주기 위해 모금운동을 시작했다. 영남인이 아니더라도 독일교민이라면 온정을 전하는 기회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교민들의 동참을 기대한다고 김이수 재독영남향우회장이 전했다. 세계호남향우회는 이미 대구에 마스크를 보낸 바 있다. 재독한인간..
-
2020.03.0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