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고려인을 사랑하는 의료인 모임, 고려인마을 자녀 장학금 수여
출처
기타
작성일
2024.11.12

고려인을 사랑하는 의료인 모임, 고려인마을 자녀 장학금 수여


- ‘송년의 밤’ 행사 통해 서로의 노고 치하. 시장상, 구청장상, 공로상 등…


안엘레나(고려인마을) 기자


[전남인터넷신문]고려인을 사랑하는 의료인 모임(이사장 최정섭)이 지난 9일 ‘송년의 밤’ 행사에서 광주 고려인마을 자녀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12일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이날 장학금을 받은 고려인마을 자녀는 덴마리나(전남대 간호학과)양과 한미샤(호남대)군으로 이들은 지난 수년 동안 고려인마을 내 고려인광주진료소 의료봉사 현장에서 통역을 통해 광주 이주 고려인 동포들이 보다 원활히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고려인을 사랑하는 의료인 모임 ‘송년의 밤’ 행사는 고려인광주진료소를 통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온 의료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다.


최정섭 고려인을 사랑하는 의료인모임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고려인광주진료소는 2018년 3월 1일 개소 이후 6년 동안, 특히 2020년 이후 코로나 팬데믹과 최근의 의정갈등 속에서도 정치적 문제를 떠나 고려인 동포들을 위해 헌신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도움을 주는 개인. 단체에 감사를 드리고 특히 매주 시간을 할애하여 직접 의료 봉사활동에 전념하는 의료진 선후배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고려인 동포들의 의료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중략)


-기사원문보기-

고려인을 사랑하는 의료인 모임, 고려인마을 자녀 장학금 수여


출처 : 전남인터넷신문

0